본문 바로가기

IT · 제품 리뷰

필립스 휴 (PHILIPS Hue) LED 전구 사용 후기


필립스 휴 화이트 앰비언스 리뷰

필립스 휴 (PHILIPS Hue)  LED 전구 사용 후기

아파트 천장 LED 직부등 쨍한 색감과 눈부심을 좋아하지 않아서 플로어 등을 사용합니다. 전구를 고를 때  웜이냐 쿨이냐 고민이 많았고 마침 전구도 나가고해서 눈여겨두고 있던 웜-쿨 화이트 조명 색상의 조절이 가능한 필립스 휴 LED 전구를 구매했습니다.

 

 

다른 조명에 비해 가격은 사악하지만, 상황에 맞는 무드를 조명으로 연출할 수 있어 최근 구매한 제품들 중에 별 5개를 주고 싶을 정도로 삶의 질을 바꿔준 제품입니다. 필립스 휴 (PHILPS Hue) LED 전구 구매 망설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필립스 휴 조명 라이트바, GO스마트 조명, 화이트 앰비언스,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 그라디언트 라이트 스트립, 휴 원형 매입등 등 종류가 많습니다. 그 중 쉽게 설치할 수 있는 필립스 휴  LED 전구 조명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웜-쿨 화이트 조절 가능한 전구를 원했기 때문에 휴 화이트 앰비언스를 구매하였습니다. 휴 브릿지와 함께 있는 세트 상품도 있지만 저는 외출 시 얼마나 외부에서 조명을 껐다 켰다할까 싶어 나중에 악세서리는 추가 가능하니 전구만 구입했습니다. (굳이 세트로 살 필요 없는 것 같아요.)

 

화이트 앰비언스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

쿠팡 PHILIPS 코리아 공식 판매점에서 화이트 앰비언스는 3만원대, 화이트 앰비언스는 7만원대에 판매되고 있네요. 할인율과 운송비는 판매점마다 다르니 비교하시고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PHILIPS 코리아 공식판매점 ] 필립스 휴 HUE 4.0 화이트 엠비언스 8.5W 블루투스 벌브 조명 전구 램프

COUPANG

www.coupang.com

 

 

[ PHILIPS 코리아 공식판매점 ] 필립스 휴 HUE 4.0 화이트&컬러 엠비언스 9W 블루투스 벌브 조명 전구

COUPANG

www.coupang.com

필립스 휴 블루투스 앱과 연결하기

구매한 필립스 휴 화이트 앰비언스입니다. 전구 부분은 플라스틱으로 전구 자체는 매우 가볍습니다.

 

필립스 휴 화이트 앰비언스 (PHILPS HUE White Ambiance)

필립스 휴 조명을 전등에 설치 후, 필립스 휴 블루투스를 연동시키기 위해 필립스 휴 블루투스 (Philips Hue Bluetooth)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필립스 휴 (Philips Hue) 앱이 아닙니다. 필립스 휴 블루투스 (Philips HueBluetooth) 앱입니다. 아래 블루투스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필립스 휴 블루투스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블루투스 연동 전에  핸드폰에 블루투스를 켜놓으셔야 합니다. 조명에도 전원을 연결해 놓아야 합니다. 이제 앱을 켭니다. 시작하기  Get Started 을 누룹니다. Google home 이나 Amazon Alexa, Apple Homekit 기기 등으로 음성으로 조명을 제어하고자 한다면 Yes, 블루투스로만 연결한다면 Not Right Now를 누르시면 됩니다. 

 

블루투스와 연동할 조명과 스마트폰을 가까이하면 앱이 자동으로 조명을 찾습니다. 조명 이름을 정해줍니다. 설정이 매우 간단합니다. 필립스 휴 블루투스 앱에 조명 최대 10개까지 추가 가능하고, 조명으로부터 반경 9m 내에서 앱으로 모두 제어할 수 있습니다. 침대에서 거실등을 끄고 싶을 때 핸드폰으로 끄면 되니 너무 편합니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손가락으로 조명의 밝기를 조절하거나, 온도나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설치 첫 날에는 너무 신기해서 조명을 껐다 켰다가 색온도와 밝기도 조절했다가 신박한 제품과 재밌게 놀았습니다. 

 

아침에 활기차게 시작하기 위해 'Bright'로 설정해도 되고, 쉬는 시간에는 'Relax' 등 하루 중 시간대와 활동에 맞는 조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조명 분위기만 따로 모아 저장 해서 원하는대로 조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솔직 후기

다른 전구도 구매할 계획이 있다면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과감히 구매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블루투스 연동만으로도 대부분의 설정과 조절을 할 수 있어서 가격이 부담되시면 전구만 구매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화이트 앰비언스가 구현할 수 있는 조명 레시피가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보다 적지만 웜-쿨 화이트와 밝기 조절만으로도 공간 무드가 달라져서 큰 돈 들이지 않고도 공간을 색다르게 바꾸고 싶다면 필립스 휴 조명을 구매해서 설치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른 전구가 수명을 다하면 너무 편해서 필립스 휴 조명들로 바꿀 예정입니다. 다음 조명은 화이트 앤 컬러 앰비언스를 설치하면 호놀룰루(Honolulu), 차이나타운(Chinatown), 이비자 (Ibiza), 갤럭시(Galaxy), 스타라이트(Starlight) 등  더 다양한 조명모드를 설정할 수 있어 더 다양한 무드를 만들 수 있어서 컬러 앰비언스를 구매할까 생각 중 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