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SCISAHRE 밀크 버블 팟, 우유 거품기 사용후기
2년 여 간 코로나19로 집에서 재택근무로 집에서 차와 커피를 즐기는 시간도 많아지고, 가끔 카페에서 마시는 라떼를 집에서도 즐기고 싶어 자연스럽게 홈카페 용품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디자인과 성능 대비 가격이 좋은 (대륙의 실수) 샤오미 SCISAHRE 우유 거품기 사용 후기를 공유합니다.
저는 주방기기 번식이 싫어서 집게 하나 사는 것도 매우 심사숙고 해는 편입니다. 집에서 일하는 시간이 늘어나니 커피와 차를 자주 마시게 되고 가끔은 카페라떼나 부드러운 우유 거품이 가득한 카푸치노를 마시고 싶어서 몇 년간 벼르고 있던 우유 거품기 제품들을 주시하고 있었습니다. 일리, 네스프레소, 드롱기, 보덤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우유 거품기가 있습니다. 가격, 디자인, 성능을 비교해서 고르고 골라 샤오미 SCISAHRE 밀크 버블 팟을 구매했습니다. 현재 다른 어떤 쇼핑몰보다도 중국에서 오는 쿠팡 직구가 배송과 가격 면에서 가장 믿을 만한 것 같습니다. 저도 쿠팡 직구로 배송비 포함 38,900원에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SCISAHRE 밀크 버블 팟 기능 및 장점
- 디자인과 가격에 군더더기가 없습니다. (참고로 드롱기, 네스프레소 우유거품기 가격 약 150,000원)
- 상온 (차가운) 우유 거품, 뜨거운 우유 거품, 뜨거운 우유 3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 분리형 포트로 포트만 분리해서 세척하기 좋고, 재질이 스테인리스라서 위생면에서도 좋습니다.
- 버튼만 누르면 온도 55℃까지 데우고, 온도가 55℃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작동이 중단됩니다.
- 최대 150ml 양을 만들 수 있어서 한 잔 만들기 딱 입니다. 물론 용량 표시가 있습니다.
전지우유를 사용해야 거품이 잘나옵니다. 저는 주로 두유, 아몬드, 저지방 우유를 사용하는데 전지우유보다는 확실히 거품이 덜합니다. 아래 유튜버 분이 샤오미 SCISHARE 우유 거품기 사용 방법을 잘 설명해주시네요.
샤오미 우유거품기과 함께 가성비 갑 SCIHARE 미니 캡슐커피머신 (6만 원 대)도 인기가 많습니다.
더 읽을 만한 관련 글 ▼
샤오미 SCISAHRE 밀크 버블 팟 단점
- 거품을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저는 커피를 핸드 드립으로 내리면서 우유 거품기를 켜기 때문에 큰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 중국 제품이라서 별도로 돼지코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쿠팡직구로 구매 시)
- 상대적이긴 하나 전동 소리가 크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사용 후기 결론
4만원 미만에 즐길 수 있는 샤오미 SCISAHRE 우유 거품기 매우 만족합니다. 바리스타 만든 카푸치노까지는 아니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카푸치노를 즐기기에 매우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