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 1287회] 하늘궁과 청와대, 허경영은 무엇을 꿈꾸나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 '하늘궁과 청와대 -허경영은 무엇을 꿈꾸나' 에서는 국가혁명당 허경영 (74) 대선 후보에 대해 다룬다.
그는 기상 천외한 기행과 발언으로 유명해진 사람이다. 아이큐가 430이고, 공중부양과 축지법을 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심지어 외계인과 교신도 가능하다고 하는게 그의 주장이다. 그는 자신이 삼성가의 고 이병철의 숨겨진 아들이며, 박근혜와 약혼한 사이였다는 등 터무니 없는 거짓말을 거듭해 왔다. 그의 이런 황당무계한 발언으로 결국 2007년 대선 당시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기소돼 징역 1년 6개월과 10년간 피선거권 박탈을 선고받았다. 또한 '내 눈을 바라봐 너는 건강해지고...' 라는 노래를 부르며 치유 능력이 있다고 하며, 그의 으리으리한 하늘궁에서 치료를 해준답시고 여성들의 신체를 만지는 등 사이비 교주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미 2009년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 신드롬 뒤에 숨겨진 진실 허경영은 누구인가? 로 '허경영'을 다루었다. 그를 '단순히 재밌는 사람'으로 보기에는 그 현상을 가볍게 볼 수없었던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는 이미 허경영은 '사기꾼'임을 밝혀 냈다. 요즘 허경영을 정상적인 정치인이라고 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오히려 그를 '기이한 사람, 돌아이' 정도로 여길 것이다. 하지만 그가 매우 열심히 활동했기 때문일까? 10여년이 지난 지금 그를 열광하는 충성가득한 지지자들과 함께 그는 '신인, 신의 사람'이 되어 대선 후보자로 대중들 앞에 다시 나타났다.
이번 대선의 허경영은 지난 대선 때와는 확실히 다르다. 어느 여론조사에서 허경영이 차기 대선 주자 3위를 차지한 것이다. 그만큼 우리 정치가 망가졌다는 뜻일까? 어쨌든 기성 정치, 한국 고위 관료에게 환멸을 느끼는 대중들의 마음을 찌르는 그의 말은 진리가 되어 돌아다니고 인터넷에서는 그의 선거사무소에서 무차별적으로 걸어대는 스팸 전화를 받았다는 인증샷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다시 한 번 허경영의 실체를 파악한다. (그의 세력 확장은 넷플릭스의 악마 새진리회 같은 느낌을 준다.. )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 '하늘궁과 청와대 -허경영은 무엇을 꿈구나' 편 (최준호 피디 / 황채영 작가) 본방송은 2021년 12월 4일 토요일 11시 10분 SBS에서 한다.